이지다이아텍

메뉴 건너뛰기
사이트맵 건너뛰기
콘텐츠 시작

[약업신문] 이지다이아텍, 바디텍메드와 '체외진단 기술·사업 동반 성장' 맞손

이지다이아텍, 바디텍메드와 '체외진단 기술·사업 동반 성장' 맞손
양 회사 동반 성장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사업 추진
 
체외진단 전문기업 이지다이아텍(대표이사 정용균, 이석주)과 바디텍메드(대표이사 최의열)는 지난 5월 10일 양 회사의 동반 성장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공동사업 추진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혁신적인 체외진단 제품의 공동개발과 이지다이아텍의 차세대 체외진단 플랫폼(VEUS)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바디텍메드 중국, 미국 등의 생산시설 및 글로벌 유통망을 활용하는 등 긴밀한 사업 협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를 계기로 입증된 K-Health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의료기기 개발을 통해 한 차원 높은 바이오헬스 산업의 발전과 글로벌 시장 석권을 도모하자는 양사의 공통적인 목표 아래 이루어진 것이라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이지다이아텍은 2016년에 설립된 체외진단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서, 범용성과 신속성을 가진 체외진단 플랫폼 장비인 ‘VEUDx analyzer’를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해 2022년 4월 유럽 인증인 CE를 취득했다. 식약처로부터 2023년 3월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받은 외상성 뇌손상 다중진단키트 ‘VEUPLEX™’ TBI assay’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뇌질환 관련 바이오마커와 다중진단시약을 개발 및 보유 중에 있으며 IVD와 R&D (RUO) 분야에 걸쳐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디텍메드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다양한 체외진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유망 체외진단 전문기업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체외진단의료기기 시장에서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의 자리매김을 더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다이아텍 정용균 대표이사는 “바디텍메드와의 다각적인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진단제품을 공동 개발하고 체외진단 글로벌 시장 점유를 확대를 통해 양 사의 동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기사링크: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2&nid=294254

이전글
[약업신문] 이지다이아텍, 체외진단 기술 '화학생명 신기술인증' 획득
다음글
[라포르시안] 이지다이아텍, 메드랩 2024서 ‘뇌 손상 다중진단키트’ 소개